예전에 지인의 고민상담을 해드린적이 있습니다.저는 프로젝트의 개발팀장(A)으로써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서 개발팀의 업무를 잘 정리하고, 일정과 해야할 일을 분배하했습니다.같이 협업하는 기획자(B)는 한명이 있는데, 시간안에 일정을 마치지 못해 계속 요청하고 있었구요.그런데 기획자가 저로 인해 힘들어서 리더와 상담을 했다고 합니다.뭐가 잘못된걸까요?사실 회사에서는 각각의 역할을 부여받고, 모두가 각각의 역할에서 문제해결을 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여기서 당사자는 프로젝트의 개발팀장으로써 해야할 일을 잘 하고 있다보 보여지는데, 기획자는 왜 이 개발팀장으로 인해 힘들다고 할까요?사실 A와 B가 모두 자신의 역할을 100% 해낸다면, 문제는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해당 프로젝트는 새로운 업무에 대한 일정..